본문 바로가기
서브탑

한방엑스포공원
|
인류가 꿈꾸는 무병장수의 꿈!
제천이 열어갑니다.

  • 확대
  • 축소
HOME 이용안내 관람안내

관람안내

한방생명과학관은 지상3층 건물로 1층에는 기획전시실, 다목적강당, 안내데스크가 있으며, 2층에는 각종 탐험관, 체험관 및 가변 전시실이 있습니다. 3층은 이해관과 학습관 및 4D영상관 및 VR체험이 있습니다.

국제발효박물관은 지상2층 건물로 1층에는 전통발효방법 및 발효전시실, 지역별 전통주 종류와 지하층엔 제천에서 생산되는 각종 발효제품 전시와 발효향체험 및 발효에따른 미래산업을 소개 합니다.

약초허브식물원은 무료입장으로 국내에서 재배생산 및 자생하는 한방약초를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구성하였으며, 2층은 각종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있습니다.

운영시간 안내

운영시간 : 하절기 09:00 ~ 17:30 / 동절기 09:00 ~ 17:00

휴관안내 : 매주 월요일(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무), 1월 1일, 설날 추석

시설 안내

한방생명과학관 : (건강을 찾아 떠나는 여행>, 4D영상 및 VR체험 등 다양한 한방체험을 통하여 우리의 신체, 질병의 역사, 한의약의 원리·진단·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국제발효박물관 : 발효식품의 유래와 효능을 통해 발효식품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, 현재 우리 실생활에 응용되는 세계 각국의 발효 식품들과 발효의 방법, 발효의 과정 등을 살펴봅니다.

식문화체험관 : 약초의 고장답게 제천의 각종 한방음식을 보여주고, 만들어 먹기도 하며, 한방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. 건강한 한방음식을 맛보실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 공간입니다.

생약초가공시설 : 선인장을 이용한 발효식품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.

약초허브식물원 : 약초허브식물원은 국내에서 재배생산 및 자생하는 한방약초를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구성하였으며 사계절 내내 한방약초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

약초판매장 : 전국 3대 약령시의 하나인 제천 약초시장의 일부가 엑스포장으로 이전하여 제천 약령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, 제천의 대표 한약재인 황기를 비롯한 우수한 한약재만을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.

한방한우프라자 : 청정한 자연속에서 생산되는 제천브랜드 한우, 황초와우는 믿음입니다.

한방엑스포 어린이공원 : 체험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로 한방을 이해하는 교육과 놀이의 복합공간입니다.

하단로고

제천한방엑스포공원 정보

(27116)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(왕암동660) / TEL. 043-920-5522 / FAX. 043-647-1022
Copyright 제천한방엑스포공원 All Rights Reserved
오늘 342
전체 312,712